또래 관계를 감이 아닌 과학으로,
이해에서 실천으로
또래생태 모형(Peer Ecology Model) 이론을 연구한 또래 관계 분야 국내외 최고의 심리·교육 전문가들이 함께
개발한 학술 기반 맞춤형 사회정서∙관계 진단 솔루션으로, 또래 관계에 기초한 담임교사의 학급 운영을 전문적으로 지원합니다.
이는 국제적으로 이미 효과성이 검증된 접근방법으로 네덜란드, 핀란드, 미국 등에서는 교사가 학급 내 또래관계를 분석하고
이를 생활지도와 수업 운영에 반영하는 것이 또래 괴롭힘 예방과 사회정서교육의 핵심 전략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Salmivalli, 2010; Farmer et al., 2011).
특히, 사회정서교육의 5대 핵심 역량(자기인식, 자기관리, 사회적 인식, 관계기술, 책임 있는 의사결정)은 또래관계 속에서 구체적으로
발현·발달됩니다.
스쿨프렌즈는 학생 간의 또래 관계를 보이는 형태로 구조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사들이 실질적 생활지도와 상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과학 기반의 교육 도구입니다.
단순 전산 프로그램이 아닌, 학술적 이론적 기반을 갖춘 솔루션입니다.
정밀한 진단과 분석
학생 개개인의 관계 특성과 변화를
종단적으로 추적하여
데이터 기반의 정보 제공
시각화된 정보
사회/정서 역량 발달과 또래관계 역동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각화 자료 제공
실질적 솔루션
교실 속 심리 및 또래관계 문제를 진단하고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대안 제시
전략적 지원
반 편성부터 학급생활지도까지,
교사의 의사결정을 돕는 정밀한 컨설팅